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회초년생 (또는 자본주의초보)의 재테크트리

Personal Finance

by 빌리 조 2021. 9. 28. 05:29

본문

1. 직장을 구한다 (되도록이면 알바말고 커리어가 될 수 있는...몸테크로 본진에서 미네랄 채굴전념)

2. 직장에서 원화채굴하면서 앞마당확장을 위해 투자를 배운다 (인덱스로 먼저 시작 추천, 되도록 큰 투자자산들 다 배울것, 주식, 부동산, 크립토, 등)

3. 본인이 투자에 대해 배웠던 것, 그리고 배우는 것을 SNS에 공공일기를 쓴다.

트윗터도 좋음. 좋은 컨텐츠 진정성있는 컨텐츠면 리트윗함.
팔로우 신경쓰지말고 그냥 본인 기록남긴다 생각하고 계속 하면 될듯.

기록을 남기라고 하는 이유는 나중에 성찰할 수 있고, 성찰할 수 있어야 투자자로서 성장할 수 있기때문에...

학교에서 일기쓰라는게 원래 이런 취지인데 일기를 위한 일기보다는 본인 그때 그때 생각을 정리하시는게 어떨듯 싶어요.

기록한걸 공유하라는 말은 직접해보시면 느낍니다.

남들도 읽는다 생각하고 기록하면 정말 핵심만 딱딱 정리도 하고, 무엇보다 남들의 피드백도 받을 수 있어 개인적으로 좋더군요.

물론 악플 걱정하시는데 악플다시는 분 차단하면 그만이구요.

공유하면 그것이 나만의 브랜드가 되기도 하고, 더 나은 기회가 들어올 수 도 있죠.

일례로, 제가 이렇게 1여년 동안 하다보니 좋은 분들 인터넷상으로 직접 통화도 하게되고, 면접볼때도 첨부해서 넣으면 괜찮더군요.

특히 저같이 한국에 연고가 없으니깐 이런 식으로 브랜드를 키우니깐 좋더군요.

2021년 9월 27일 현재...돈안되는 짓만 골라하는 특이 있음 ㅋㅋㅋ 그래도 재밌는걸 어떡해? 글쓰는게.

결론: 노동소득으로 시작하고, 투자 공부하며, 투자하고, 기록하면 공유할 것. 

영상참고: 새롭게 재테크를 결심한 분들에게

사회초년생재테크트리


영상주요내용
- 자산 vs 부채의 차이점
- 순자산 계산, 재테크 초보 돈관리법 첫번째
- 통장정리 및 시스템구축, 재테크 초보 돈관리법 두번째
- 인생은 속력이 아니라 방향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