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가트렌드 자산 구매시기 및 방법 (f. 비트코인)

Personal Finance/Bitcoin

by 빌리 조 2021. 6. 23. 06:50

본문

지난 포스팅에서 저는 비트 코인과 테슬라를 구입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리고 이 포스팅은“어떻게”에 관한 것입니다.

비트코인 언제 사야할까?

  • 적립식 투자(DCA)
  • 쌀때 줍줍 전략 “빌어먹을 딥 투자” (BTFD)

DCA는 간단합니다. 현재 저는 GBTC 및 Tesla를 구매하는 개인은퇴계좌(IRA)에 월 $500 (연간 최대 $ 6,000 IRA 한도)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BTFD는 좀 더 복잡합니다. 그러나 어렵진 않습니다.

  • 딥이 언제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일반 딥 vs "f *** ing 딥"은 무엇입니까?
  • 바닥에 있는지 (또는 가까이에 있는지) 어떻게 확인합니까?

우선, 비트 코인을 평가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 공급측 평가 (Stock-to-Flow“S2F”비율)와 수요 측 평가 (예 : 기관 투자자 또는 기업의 자금 보유 자산으로 비트 코인 채택의 수요).

S2F (stock-to-flow) 비율은 시장에서 있는 모든 비트 코인을 대체하기 위해 생산되는 비트코인의 매년 생산량입니다. 비트코인의 가장 좋은 점은 비트코인이 얼마나 많은지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2,100 만 개라지지만 수백만 개가 이미 손실되었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사용할 수있는 총 비트 코인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그러나 지금은 2,100 만개 비트코인으로 이론적으로 유지합시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의 연간 공급량이 모든 비트코인을 대체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출처 : https://stats.buybitcoinworldwide.com/stock-to-flow/

비트코인의 특성은 수년이 지날 수 록 비트코인 공급이 감소한다는 것입니다. 22세기 무렵에는 더 이상 새로 채굴 된 비트코인이 없을 것입니다. 그게 무슨 뜻일까요? 이는 비트코인이 본질적으로 세계의 다른 자산보다 근본적으로 부족할 거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장 희소한 자산인 금조차도 금 공급이 연간 2 % 증가 합니다. 미래에 우주 탐사를 할 수있게되면 누군가 우리 태양계의 다른 곳에서 금을 어디에서 발견하는지 누가 알겠습니까? 금은 수천 년 동안 가치의 저장의 역할을 하였지만 이제 시간이 왔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Bitcoin의 수요 측면은 어떻습니까?

제 가정은 다음과 같습니다.“전 세계의 정부는 COVID-19 유행병 이후에 있었던만큼의 돈을 계속 인쇄 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전 세계의 기업들은 자신의 주식을 다시 사거나 정부가 매년 인쇄하는 돈보다 더 벌 수 있는 자산을 찾을 것이다.”

이 자금 보유 자산을 어떻게 찾을 수 있습니까? 전통적으로 그들은 현금 준비금을 채권과 금에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가 매년 15 % 이상의 돈을 인쇄하면 누가 15 % 이상의 이자율을 보장 할 수 있습니까? 아무도안하겠죠. 따라서 솔루션은 금 또는 금과 같은 자산으로 축소됩니다.

출처 : https://fred.stlouisfed.org/series/WM2NS#0

그러나 금의 문제는 원자래라는 것입니다. 즉, 금에 대한 수요가 높을 때 금 가격이 올라갑니다. 가격이 올라감에 따라 금 채굴자들이 금을 채굴하고 이전에는 채굴이 불가능했던 곳에서 금을 얻기 위해 기술을 혁신할 인센티브가 더 많아집니다. 예를 들어 석유를보세요. 많은 사람들은 1970년대에 21세기에는 석유가 없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맞습니까? 아니요. 인간은 똑똑합니다. 더 많은 석유나 다른 상품을 찾는 방법을 알아내는 현명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금은 자연에서 가장 희귀 한 물질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물론입니다. 그러나 금 채굴을 더 효율적으로 만드는 기술이 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 아무도 모르죠.

따라서 정부가 이렇게 돈을 계속 인쇄하면 기업들은 향후 10 년 내에 금이나 금과 같은 자산을 대량으로 채택 할 것입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 드린 금은 공급에 문제가 있으며 소유하고 저장하고 거래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듭니다. 반면에 비트코인은 컴퓨터 코드입니다. 많은 영리한 사람들이 이 컴퓨터 프로그램을 위해 일합니다. 비트코인을 전 세계 기업의 자금 보유 자산으로 이전하고 채택하는 훨씬 빠르고 안전한 방법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Coinbase (NASDAQ : COIN)는 기업을 위해 이러한 종류의 관리 서비스를 이미 오래전부터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기업들이 적어도 몇 퍼센트의 비트코인을 그들의 자금 보유 자산에 채택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비트코인의 공급 측면 (주로 S2F 비율)과 기업 및 기관 투자자의 향후 수요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개인 투자자로서 우리는 무엇을해야합니까? 간단합니다: 돈이 가는 곳을 따르십시오.

현재 비트코인의 기술과 경제적 영향을 이해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우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술을 이해하지 못하고 우리가 가치를 볼 때 많은 "바겐세일"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다른말로 하면 변동성이 장난이 아닐꺼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와일드라이드 (10 % 하락을 예상해야하는 $ TSLA보다 더 거친 여정이) 여러분이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또 다른 주식보다 최소 10 배 더 변동성이 크다고 경고합니다. 그 외에도 변동성을 신경 쓰지 않고 돈을 가지고 플레이하면 (단기적으로) 잃을 수 도 있다는 점을 유의하셨으면 합니다.

비트 코인 구매의 가장 중요한 점은 "언제든지 구매하기 가장 좋은시기 입니다." 비트코인 하나는 코 인당 최소 1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10 년 전에 Marc Andreessen이 말했듯이 소프트웨어는 세상을 먹고 있습니다 . 비트코인은 돈의 소프트웨어입니다. 즉 전 세계에서 돈을 먹을 것입니다 (첫 번째 금, 그 다음에 채권, 그 다음에 오래된 가치주). 따라서 금의 시가 총액은 약 $10T입니다. 그리고 채권 시장은 약 $100T 입니다. 그리고 95%가 연간 M2 통화 공급을 능가하지 않는 세계의 모든 주식을 추가할까요? 그러면 총 $200T 시가 총액과 같습니다.

비트코인이 전체 머니시가 총액의 10 % ($ 20T) 만 먹는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에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제가 말했듯이 비트코인은 수백만 달러를 잃었지만 이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2100 만 비트 코인이라 가정하겠습니다. 따라서 $20T 시가 총액을 2,100만로 나눈 값은 코인당 $ 952,380입니다. 100만 달러는 아니지만 매우 가깝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잃어 버렸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또 일부는 Satoshi 지갑에 가지고있는 것을 포함하여 약 1,600 만 개만 사용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래서 그것은 우리에게 코인당 $ 1.25M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범위는 코인당 $ =952,380-$ 1.25M입니다. 간단한 수학이죠.

그렇다면 지금 비트코인 가격은 어디입니까? 2021년 6월 22일 현재 코인당 약 $30,000에서 $28,000에서 $32,000입니다. 즉, 여기에서 여전히 적어도 30배의 이득이 있습니다...그것이 우리가 취하는 비대칭 베팅의 힘 입니다. 사실, 진정한 비트 코인 신자 인 Michael Saylor의 논리를 따르고 Robert Breedslove와 함께 많은 것을 배웠다면 적어도 100배 또는 심지어 200배까지 갈 수 있습니다 (모든 인플레이션을 가정한다면).

어쨌든 많은 추측이 진행되고 있지만 Bitcoin은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을 것 입니다. 그러니 상승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변동성을 신경 쓰지 않고 사고 잊어 버리고 싶다면 적립식 투자를 추천드립니다. 미국에 거주하는 경우 Square의 CashApp을 통해 비트 코인을 매일, 매주, 매달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쉽고 Square는 상징적 인 CEO이자 진정한 비트코인 신봉자 Jack Dorsey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 변동에 대처하고 싶지 않다면 사용하십시오. 예를 들어, 저는 CashApp에서 매일 10 달러 상당의 비트 코인을 구매합니다. 

자 그럼 도데체 "빌어먹을 딥은 언제사?"

그래서 여기서도 앞서 보여 S2F 비율 을 가르쳐 주신 플랜 B님 에게 감사드립니다 . 비트코인의 200주 이동평균을 보면 그것이 바닥의 바닥임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그러나 당신이 저처럼 매우 보수적이기 위해 노력한다면, 저는 200주 이동평균의 20-30 %의 안전 마진을 확보 한 다음 f *** ing dip 빌어먹을 딥 (BTFD)를 구매할 것입니다. 

그러나 'f' 단어가없는“그냥 딥”은 어떻습니까?

BTFD보다 더 복잡합니다. 간단한 대답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제가 알아 차린 것은 200주 이동평균선이 좋지만 너무 오래 기다려야하고 전혀 오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방법은 15일, 60일, 90일, 180일 이동평균선을 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처음에 조금 구매하고 다음 이동 평균으로 내려 가면서 더 많이 구매하십시오. 그래서 먼저 바닥의 바닥 (200주 이동평균)을 먼저 확인한 다음 그에 따라 조정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제 게임 계획을 통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2021년 6월 22일 현재 200주 이동 평균 가격은 약 $ 3,000입니다. 이것이 바닥의 바닥이라고 확신하지만, 20%의 의심 (또는 안전 마진)을 주어 $10,700 (단순히 $13,000 x 80%)이 됩니다. 그래서 바닥은 약 $10,000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 이제 비트코인이 어디에 있는지 봅시다 :

보시다시피 우리는 $28.8k에 미국 태평양 표준시로 혹독한 아침을 보냈고 지금은 $32,000입니다. 녹색 선은 180일 이동평균을 나타냅니다. 저는 보통 이렇게 차트를 보는게 잘 작동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린 라인 (180일 이평선) 에 도달했을 때 주식이나 암호자산을 구입합니다. 그리고 180일 이동평균에 도달 한 후 볼 수 있듯이 그다지 더 떨어지지 않고 가격 변동이 거의 없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비트 코인을 과매수 또는 과매도 하는지를 나타내는 RSI를 확인합니다. 40 이하에서는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트의 단점은 미래가 아닌 과거를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너무 많이 믿지 않도록하십시오. 무엇이든 사용하고 모순되는 신호를 찾아야합니다. 저 역시 차트에 너무 많이 의존하여 몇 가지 실수를 저질렀 고 그 후 180 일 이동 평균 및 RSI와 같은 최소한만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금을 한꺼번에 사용하지 마십시오. 몇 달 전에 TSLA가 730 달러 였을 때도 똑같은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Tesla에 투자할 것이며 이 기업이 우리의 생활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꾼다고 믿기땜에 괜찮습니다.

비트코인이나 테슬라처럼 여러분이 진정으로 믿는 자산만 사도록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그들과 함께 변동성을 이겨낼 수 없고, 그것의 끝에서 이익을 얻을 수 없습니다. 

좋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Bitcoin, Tesla 또는 기타 여러분 만의 추매 방법을 알려주세요!

이 글은 제 영어블로그 글을 구글번역기와 의역으로 풀어서 쓴 글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