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음주 상장하는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 CEO, 제품(서비스), & 재무제표 에 관련된 뇌피셜

Personal Finance/Bitcoin

by 빌리 조 2021. 4. 11. 13:43

본문

암호화폐 거래소 Coinbase ($COIN)이 곧 상장됩니다.

위 영상은 코인베이스 CEO, 제품(서비스), 그리고 재무재표 에 관련된 뇌피셜입니다.

1. CEO는 천재인지 애매합니다. 그래도 실행력에선 우수하다고 봅니다. 큰 비전이 뭔지 두루뭉실한 것이 조금 아쉽네요 ("economic freedom for all")

2. 현재 3개월정도 코인베이스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 중이고 마음에 듭니다. 대신 수수료가 비싼 것이 단점.

3. 코인베이스는 재작년 부터 net income (순이익)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초기 상장 테크기업중에서 이정도면 대단합니다. 

코인베이스 19년 1분기부터 20년4분기 순이익 (hypercharts.co/coin)

4. 현재 월간사용자 610만명. 암호화폐거래의 11.3% market share. (자료링크)

5. 올 1분기 예상 순이익은: $730-$ 800M. 작년 4분기 대비 4배

보충설명: CEO는 꽤 윤리적이고 탁월한거 같습니다. 다만 public하게 난관을 뚫고 오뚜기처럼 일어나는 모습을 보고싶습니다.

또한 암호화폐시장이 커지면서 다른 거래소들이 생길건데 그에대한 경쟁자 리스크를 어떻게 관리할지 의문이 드네요.

저도 코인베이스 고객이지만 수수료가 싸다면 다른 곳으로 옮길거 같습니다.

참고자료: 코인베이스 investor relations 홈페이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