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기서 내 자산이 2배 더 뛴다고 내가 2배 더 행복해질까?

Personal Finance

by 빌리 조 2021. 6. 5. 08:59

본문

행복상방은 막혀있고, 행복하방은 뻥뚫려있는 불행한 투자는 하지말자.

만약 여러분에게 시드1억이 있고 1년내에 두배가 될 수 있다고 해보죠.

그럼 1년 뒤에 내가 2배 행복해지나요? 1억이 2억 됐다고 내 인생이 바뀌나요?

대부분 아니실거에요.

반대로 1억이 있는데 1억을 억지로 빌려서 2억으로 만들어 투자했어요. 

그런데 포트가 반토막나서 1억을 날렸고 빚도 1억 생겼어요.

그럼 나의 행복은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모든걸 내려놓으신 부처님이 아닌 이상 불행하겠죠?

우리 대부분은 이렇게 행복 상승은 막혀있고 하방은 뻥뚫려있는 위험한 투자를 하고 있어요.

마음편한투자가 롱런할 수 있습니다. 

롱런해야지만 복리의 마법을 받은 우리 투자나무가 무럭무럭 자랄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여기서 내 자산이 2배 더 뛴다고 내가 2배 더 행복해질까? 그렇다고 내 인생이 바뀔까?

아님 내가 가진거가 반토막이 되면 내 행복지수도 반토막이 될까? 우리 가족은?

여러분의 행복한 미래는 지금 나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돈보다 건강이 우선입니다.

육체적건강보다 중요한 것은 정신적건강 및 행복입니다.

행복한 주말 가족들이랑 사랑하는 사람들과 잘 보내세요~ 

이메일로 글 바로받아보기: https://billyjo.substack.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