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리어를 시작하기 전에 내가 알았으면 했던 6가지

Journey

by 빌리 조 2021. 6. 18. 10:29

본문

이 글은 제가 영어로 쓴 것을 구글로 번역 및 의역한 글입니다. (영어원본보기)

때때로 제가 있는 곳에서 제가 어떻게 있는지 의아해합니다.

저는  평균 이하의 학점으로 대학을 졸업했습니다.

단, 저는 의식적으로 학교를 그만두고 제가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즉 실무경험과 데이트에 집중했습니다.

대학을 졸업 한 지 2년이 지난 후 대학에서 만난 여자친구와 3년넘게 행복하게 사귀고 있습니다. 제 순자산은 2년 이내에 2억을 넘어 FIRE로 향하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저는 목표가 없었습니다. "25세에 취직을 해야한다"같은 목표를 군대에서 세워봤지만 쓸모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모두가 얻어맏기전 까지 (그럴싸한) 계획이 있다 - 마이크 타이슨

목표보다 더 유용한 것은 시스템을 갖는 것입니다.

Scott Adams는 "시스템 vs 목표"라는 이 개념에 대해 저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시스템이 있으면 목표를 달성하거나 내가 상상할 수 없는 목표를 뛰어 넘는 (더 나은) 보상을 줍니다.

우리는 유한한 자원과 정신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태양 중심적인 방식이 아니라 지구 중심적인 방식으로 사물을 봅니다. 즉, 우리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보다 자신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괜찮아요. 나쁠 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말하고자하는 것은 이것이 우리가 현재 플레이하고있는 게임에서 벗어나 "왜"라고 물을 수있는 좋은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이유를 물어보십시오. 왜 좋은 학점을 원합니까? 내가 생각하는 것을 추구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때때로“왜”는 인정하기에는 너무 어리석은 말입니다. 종종 "왜"는 비어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왜”를 묻고 나서 우리는 얼마나 우스꽝 스러운지 깨닫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우리의 커리어에 ​​대한 첫 번째 원칙이 있습니다 : 목표가 아닌 시스템을 가지십시오.

시스템은 매일 행동 할 수 있고 지속적입니다.

반면에 목표는 이분법적인 것입니다. 달성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목표 지향적 사고 방식으로 인생의 거의 모든 것이 승패입니다.

그러나 시스템 지향적인 사고 방식을 가진 사람들은 삶을 배움이라 생각하며 자신의 실수를 오류를 배우고 수정하고 있습니다.

몇 가지 예를 들자면 밑에는 현재 저의 경력관련 시스템이 있습니다.

1. 스킬 구축 유지

일반적으로 저는 3 ~ 4 개 분야의 상위 25%가되어 그것들을 합쳐보려고 합니다.

마치 메이플스토리를 하듯 여러 스킬조합을 가지면 가질 수 록 몸값이 올라갑니다. 파티에 잘 끼워주죠. 회사도 그렇습니다. 파티원이 되었다 생각하고 자신의 스킬을 사냥을 통해 연마해나가세요.

2. 더 많은 스킬을 (초기에) 축적 하면 성공 확률이 두 배가됩니다

저에게 경력 성공이란 자신이 잘하는 일을하고 좋아하는 일을하며 돈을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멋진 차나 직함을 갖는 것이 아닙니다.

3. 운이 우리 삶에서 얼마나 큰 역할을하는지 생각해보십시오

우리는 어떤 시대에 어떤 가족에게 태어 났는지 선택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거의) 모든 것은 행운에 관한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문제가 있습니다.

운을 우리한테 유리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의식적인 노력을 기울이면 Naval Ravikant가 말하는 4가지 종류의 행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유형 1 운은 맹목적 운, 유형 2는 허슬링운, 유형 3은 준비된 마음에 의한 운, 유형 4는 당신의 성격이 당신의 운명이되는 종류의 행운입니다.

이것을 알면 우리 사회는 유형 1과 유형 2 운을 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행운에는 생존 편향이 있습니다.

반면에 우리는 수십 년간의 직업적 업적을 거쳐 성공한 50 대 또는 60 대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유형 4 행운은 더욱 흥미롭고, 생각이 말이되고, 말이 습관이되고, 습관이 캐릭터가되고, 캐릭터가 운명이됩니다.

4. 투자 포트폴리오처럼 커리어를 살펴보십시오

우리 삶의 각 단계에서 우리는 다른 종류의 위험을 감수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어렸을 때 우리는 낮은 급여로 완전히 새로운 곳으로 이사할 위험을 감수 할 수 있습니다. 젊은이들은 "급여 위험"을 감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급여 위험은 상승 여력이 높고 하락 여력이 낮은 다른 것을 얻는 한 큽니다. 여기에 좋은 예가 스톡 옵션입니다.

5. 현명하고 근면하며 윤리적인 사람들의 네트워크를 얻기위해 노력해보세요

초기에 우리는 전문적인 경험이 많지 않기 때문에 아무도 모릅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있는 사람을 통해 다음 경력을 쌓아 간다는 점을 유의해야합니다.

대부분의 동료에게 "오,이 사람을 알고 있는데 그녀는 이 회사에서 이 일을 언급해줬어." 그리고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그것이 여러분이 직업을 얻는 방법입니다. 그러니 당신의 지평선을 여십시오.

모든 도장에서 흰띠가 되십시오. 당신은 초보자입니다. 배우고 싶은 영구 초보자. 상황이 빠르게 변하는 현대에서 영구 베타가되는 것은 좋은 생각입니다 (계속 업데이트하십시오. 지식은 단순히 더 많은 사실을 축적하는 것이 아니라 오류 수정에 관한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6. 열정이 없다면 호기심을 따르십시오

열정이 무엇인지 정의 해 보겠습니다. 열정은 당신에게 놀이이지만 다른 사람에게 일같은 것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열정은 경력과 관련하여 (대부분) 헛소리입니다.

"열정을 따르라"라는 인기있는 만트라는 당신의 커리어가 당신의 예술이 될 때 효과가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세상에 대한 당신의 개인적인 표현이기 때문에 그 자체로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처음엔 자신의 열정이 무엇인지 몰라도 괜찮습니다. 그러면, 호기심을 따르십시오.

당신이 궁금해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공부하거나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은 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이 무엇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덕분에 자신이 속한 그룹을 찾기가 더 쉽습니다. 호기심을 통해 돈을 벌 수 없다고 생각하지마세요. 유튜브를 한 번 보세요!

많은 사람들이 호기심을 따르고 호기심이 열정으로 바뀌고 열정이 사업으로 바뀌는 등 열정커리어는 당신이 직접적으로 겨냥 할 수없는 것이 아닙니다. 그저 살다보니 얻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의 삶이 어쨌든 우리를 인도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당신의 호기심을 따르십시오!

요컨대, 시스템 vs 목표를 기억하십시오. 시스템은 승리자를위한 것입니다.

1. 스킬구축 유지: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습득하자. 그것이 연관이 없다할지라도.

2. 스킬 축적을 (초기에 할 수록) 성공확률은 두 배가 된다.

3. 운이 우리 삶에서 얼마나 큰 역할을하는지 기억하고 당신이 원하면 당신의 운을 바꿀 수 있습니다 (진정으로 원한다면).

4. 위험을 감수하십시오. 삶의 각 단계에서 다른 종류의 위험을 감수 할 수 있습니다.

5. 똑똑하고 활기차고 윤리적인 사람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하세요.

6.  열정이 없다면 호기심을 따르세요.

 

추신

- 대학생들 멘토가 되어 강연을 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자료준비를 해야하는데 일단 정리차원에서 블로그/트위터를 통해 공유해봅니다. 여러분의 생각들도 참고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